user image

서점 추리소설 전문서점

미스터리 유니온

  • ⓒ 2018 미스터리 유니온
로그인 | 메뉴

책표지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

"참신한 발상과 등장인물의 입담이 빛나는 독특한 형식의 미스터리 "

저자 곽재식 | 출판사 엘릭시르 | 제품ID 1530421107
출판일2017.09.22 | 페이지 416|ISBN 9788954648363


추천자 미스터리 유니온(서점)님에게 책 판매 수익의 100%가 지급됩니다.


재고상태 재고 보유중
배송안내 휴일 및 공휴일에는 배송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금요일에 주문한 책은 그 다음주 월요일에 발송이 시작되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억해두기

흥얼거리듯 책을 읽는다고 해야 할까요? 분명히 눈으로 따라 읽고 있는데 리듬을 타듯 문장이 입에 착착 감기면서 마치 따라 읽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가끔 킬킬거리고, 심할 때는 웃어제끼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추리소설 맞습니다. 가장 무서운 이야기, 그것도 귀신 이야기를 파헤치면서 결국은 조사와 추리를 통해 이성적으로 말끔하게 해결하니까요. 그러면서도 웃고 넘기지 만은 못할 우리만의 통렬한 메시지도 담고 있으니 이런 게 외국 추리소설을 읽을 때는 맛볼 수 없는 우리나라 추리소설만의 재미인 것 같습니다.


출판사 서평

참신한 발상과 등장인물의 입담이 빛나는
독특한 형식의 미스터리 등장

이렇게나 참신한 설정, 이렇게나 발랄한 캐릭터
“우리는 차세대 인터넷 미디어 벤처잖아. 그러니까 인터넷에 뭘 나오게 하는 거랑 관계된 일을 하는 거죠.”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은 구직중인 한규동이 ‘무슨 회사인지 알 수 없는’ 회사에서 면접을 보고 취직하여 입사 첫날 겪는 이야기이다. 한규동은 면접 자리에서 이상한 요청을 받는다. 무서운 이야기, 돈 많이 번 이야기, 바람난 이야기 가운데 한 가지를 해보라는 것이다. 처음에는 고리타분한 면접에서 탈피하여 사원을 뽑는 신선한 방식이라고 생각한 한규동이었지만 이야기를 듣고 반응하는 사장의 모습에서 점점 석연찮은 점들을 발견하게 된다. 처음에는 언뜻 호러인가 싶을 만큼 ‘무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집중한다. 하지만 이 이야기 자체가 미스터리의 소재다. ‘무서운 이야기’를 해체하여 그 안에서 수수께끼를 발견하고 진상을 꿰뚫는 과정을 보면 이렇게 미스터리를 구성할 수도 있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의 재미는 많은 부분 캐릭터들에 기대고 있는데, 도무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이인선 사장과 모든 일에 걱정이 많은 한규동의 면접 장면은 마치 눈앞에서 두 사람의 만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나중에 등장하는 신문사 오 차장과 김 기자도 마찬가지.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외모와 그 외모를 직격으로 박살내는 말만 하는 오 차장, 순진무구하다 할 정도로 기자 정신으로 뭉쳐 있는 김 기자는 등장만으로도 즐거움을 전달한다.

본질은 본격 미스터리, 이야기 방식은 모험담?
이 작품은 ‘문제편’ ‘풀이편’ ‘해답편’으로 나뉘어 있다. ‘문제편’에서는 한규동이 자신이 알고 있는 가장 무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이야기, ‘풀이편’에서는 그 이야기가 품고 있는 수수께끼를 추적하는 이야기, ‘해답편’에서는 수수께끼의 진상을 밝히는 이야기다. 이런 구성만 놓고 보면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은 전형적인 (호러 요소가 가미된) 본격 미스터리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 작품을 읽으면 (주인공인 한규동식 넋두리처럼 표현하자면) 이게 호러 미스터리인지, 코지 미스터리인지, 미스터리이긴 한 건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일단 읽기 시작하면 그런 것들은 상관없다. 이야기는 즐겁게 흘러가며, 이야기의 뒤를 슬렁슬렁 따라가다 어느 순간 추리를 이것저것 하게 되는 순간 ‘해답편’이 나타난다. 그제야 ‘아, 이게 이것을 위한 이야기였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은 그래서 일종의 메타 (호러) 스토리이자 본격 미스터리이며 캐릭터 소설이고, 궁극적으로는 재기 넘치는 이야기꾼의 유쾌 상쾌 발랄한 모험담이라고 할 수 있다.
미스터리라는 장르에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미스터리의 규칙을 충실하게 따르고 있는 새로운 형식의 미스터리라고 부를 만하다

서평 더 읽기

목차

문제편
풀이편
해답편
작가의 말

목차 더 읽기

GIFT 1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을 구매하시면 북크러쉬 포스트잇이 함께 배송됩니다.

* 2018년 11월 20일 주문분부터 적용됩니다.

Bookcrush Postit

노란색 포스트잇 메모지입니다. 10도의 기울기로 라인이 들어가 있어 글씨를 쓰기 편하고 깔끔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가로 5cm X 세로 7.6cm, 20매)


네이버 블로그 책 리뷰

더보기



댓글 1

  • 사진
    땡큐맨18-07-04 11:04

    추천글 읽고 나니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이 책이 속한 책묶음들

더보기

팔로잉

  • user image
더보기

미스터리 유니온

mysteryunion.bookcrush.co.kr
ⓒ 2018 미스터리 유니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