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image

서점 추리소설 전문서점

미스터리 유니온

  • ⓒ 2018 미스터리 유니온
로그인 | 메뉴

책표지

더 레이븐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나는 에드거 앨런 포"

저자 에드거 앨런 포 , 마이클 코넬리 (엮음) |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제품ID 1531362647
출판일2012.06.26 | 페이지 464|ISBN 9788925547183


추천자 미스터리 유니온(서점)님에게 책 판매 수익의 100%가 지급됩니다.


재고상태 재고 보유중
배송안내 휴일 및 공휴일에는 배송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금요일에 주문한 책은 그 다음주 월요일에 발송이 시작되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억해두기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이야 말할 것도 없이 매력적이지만 이 책은 구성과 기획이 참 독특하고 재밌습니다. 포의 작품세계를 망라하는 대표작들을 수록하면서 각 작품마다 쟁쟁한 현대 추리소설 작가들의 헌정 에세이가 따라붙거든요. 각별한 추억을 지닌 경험에서부터 작품에 대한 솔직한 견해까지 내용도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게다가 고딕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삽화까지 더해져 책 자체가 굉장히 드라마틱한 인상입니다. 읽고 싶은 책이면서도 갖고 싶은 책이라고 해야 할까요? 어린 시절의 무서운 추억 한 부분을 담당했던 포의 소설들을 어른이 되어 제대로 다시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이라면 이 책으로 한 편, 한 편 다시 음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 서평

에드거 앨런 포 탄생 200주년(2009년)을 기념하여 이 시대 최고 추리 작가들이 모였다! 
에드거 앨런 포의 대표 작품집이자 현존하는 영미권 최고 추리 작가들의 현주소, 
20세기 초 해리 클라크의 명품 삽화까지 볼 수 있는 전 세계 유일무이의 컬렉션! 

2009년 에드거 앨런 포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 미스터리 작가 협회장 출신이자 명실 공한 영미권 크라임 픽션의 마스터로 명성이 높은 마이클 코넬리의 편집 하에 만들어진 이 선집은 전 세계 추리 소설계를 평정하고 있는 최고의 작가들과 에드거 앨런 포의 조우로 큰 주목을 받았다. 
〈검은 고양이〉, 〈어셔 가의 몰락〉, 〈까마귀〉, 〈붉은 죽음의 가면〉 등 에드거 앨런 포의 대표작 전문 하나하나마다 유명 작가들의 헌정 에세이가 붙은 이 선집은 포의 작품 자체에 대한 단순한 감상뿐 아니라 현대 작가들의 통찰력 있는 애정이 듬뿍 담긴 전 세계 유일무이의 모음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20세기 초 출간된 에드거 앨런 포의 선집 《미스터리와 상상의 이야기 Tales of Mystery and Imagination》에 실렸던 해리 클라크의 명품 삽화도 함께 수록되어 일찍이 번역된 여타 작품집과는 다른 고품격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6편에 달하는 에드거 앨런 포의 대표작들은 분량 문제로 원서에도 발췌로 실린 《낸터킷의 아서 고든 핌 이야기》를 제외하고 원문에 매우 충실히 번역된 완역판이다. 17세기 밀턴의 영어를 읽는 듯한 난해한 에드거 앨런 포의 문체를 최대한 가독성을 높이는 번역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바대로 어둡고 암울한 포의 상상력을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되살린 해리 클라크의 일러스트레이션 13컷도 함께 수록되어 여타 번역된 에드거 앨런 포 선집들과 차별화를 기하였다. 

또한 그 어떤 포 선집들과도 차별되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영미권 최고 추리 작가 20인의 헌정 에세이이다. 스무 명이나 되는 다양한 개성의 작가들이 이 선집에 참여하였기에 에드거 앨런 포를 받아들이는 그들의 입장도 무척이나 다양하고 위트와 개성이 넘친다. 명백히 에드거 앨런 포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이 책의 머리말에서 《시인》,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 〈해리 보슈 시리즈〉 등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서의 명성을 누리고 있는 작가 마이클 코넬리는 “전대미문의 원시의 잔디밭을 가로지른 포의 상상력이 깊은 수로가 되어 오늘날의 미스터리 장르와 그 분파를 지배하고 있다”고 밝힌다. 〈메리 러셀과 셜록 홈스 시리즈〉의 작가 로리 R. 킹은 셰익스피어가 사랑과 인간에 대한 모든 진부한 표현을 만들어 냈듯, 포 역시 우리가 현재 접하는 모든 미스터리의 캐릭터, 무대, 사건 등을 만들어 냈기에 현대의 작가들은 그의 아이디어를 훔치는 일종의 ‘도둑’일 뿐이라고 말한다. 또한 스티븐 킹은 《양들의 침묵》의 한니발 렉터보다 200여년 앞서 발표된 〈고발하는 심장〉의 이름 없는 주인공이 소설에서 표현된 최초의 사회병질적 범죄자라고 언급한다. 
한편으로 〈존 코리 시리즈〉의 작가 넬슨 드밀과 〈리졸리 & 아일스 시리즈〉의 테스 게리첸은 포의 원작으로 만들어진 1950-60년대의 B급 영화들에 대한 추억에 잠긴다. 또한 〈매튜 스커더 시리즈〉의 로렌스 블록은 에드거 상에 대한 자신의 비화를 재치 있게 언급하며 애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링컨 라임 시리즈〉의 제프리 디버는 포의 작품에 운율을 부여하며 자신의 음악 세계와 연결시키기도 한다. 

한 번쯤 들어보고, 또 한 번쯤 읽어보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제대로 읽은 적이 없는 이들에게 이번 작품집은 포가 창조한 문학의 가치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그의 문학이 낳은 최고의 작가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서평 더 읽기

목차

목차
에드거 앨런 포에 대하여
미국 미스터리 작가 협회의 에드거 상에 대하여
삽화가에 대하여
포가 이룬 일들
말스트룀에 휘말리다
에드거 앨런 포에 대하여­T. 제퍼슨 파커
아몬틸라도의 술통
포르투나토, 몬트레소와 함께 지하 무덤에 갇혀 보기­잰 버크
아몬틸라도의 저주­로렌스 블록
검은 고양이
플루토의 유산­P. J. 패리시
윌리엄 윌슨
정체성 위기­리사 스코토라인
병 속에 든 편지
낯선 도시에서: 볼티모어와 포 토스터­로라 리프먼
어셔 가의 몰락
옛날 옛적 어느 음산한 밤에­마이클 코넬리
M. 발데마 사건의 진실
절도­로리 R. 킹
리지아
영화에서의 포와 나­테스 게리첸
고발하는 심장
〈고발하는 심장〉의 천재성­스티븐 킹
첫 경험­스티브 해밀턴
함정과 진자
함정, 진자, 그리고 완벽­에드워드 호크
고성(固城)의 함정과 진자­피터 로빈슨
붉은 죽음의 가면
에드거 앨런 포, 마크 트웨인, 그리고 나
­S. J. 로잔
모르그 가의 살인
지름길과 불사귀­넬슨 드밀
황금 벌레
에드거 앨런 포 그리기­새러 패러츠키
까마귀
길길이 날뛰기­조지프 웜보
포에 대한 단상­토머스 H. 쿡
종소리
G 마이너의 포­제프리 디버
낸터킷의 아서 고든 핌 이야기(발췌)
나는 어떻게 에드거 앨런 포 광신자가 되었나
­수 그래프턴
옮긴이의 말

목차 더 읽기

GIFT 1

『더 레이븐』을 구매하시면 북크러쉬 포스트잇이 함께 배송됩니다.

* 2018년 11월 20일 주문분부터 적용됩니다.

Bookcrush Postit

노란색 포스트잇 메모지입니다. 10도의 기울기로 라인이 들어가 있어 글씨를 쓰기 편하고 깔끔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가로 5cm X 세로 7.6cm, 20매)


네이버 블로그 책 리뷰

더보기



댓글 0

  •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 책이 속한 책묶음들

더보기

팔로잉

  • user image
더보기

미스터리 유니온

mysteryunion.bookcrush.co.kr
ⓒ 2018 미스터리 유니온